객체

2024. 5. 3. 18:40Java 기초 이론

OOP : Object - Orient - Programming

컴퓨터 프로그램을 사용할 때 어떤 데이터를 입력받아서 순서대로  처리하고 
결과를 출력하는 부품들의 조합

객체란 데이터와 데이터를 처리하는 메서드를 함께 묶어놓은 파일
- 클래스(class) : 객체를 만들기 위한 탬플릿, 설계도
처음에 만들어 줄 때 작성한 파일명과 public class가 
동일해야함
ex) 객체.java면 public class 객쳬{}
파일을 외부에서 사용하고 싶다면
첫 글자를 대문자로 작성해야함.
따라서 파일명 첫 글자는 무조건 대문자를 사용할 것
ex) Scanner sc = new Scanner();


- 접근 제한자
public : 외부에서 접근이 가능하고 사용할 수 있도록 허락
protected : 같은 패키지 or 자식 클래스에서만 사용할 수 있음
default : 같은 패키지에서 소속된 클래스에서만 사용할 수 있음
private : 비공개. 개인적인 것으로 외부에서 사용할 수 없음.

클래스에는 "필드"와 "생성자", "메서드"가 있음 
필드 : 변수명을 작성하는 공간.
  속성이나 데이터를 저장한 후 객체의 상태를 나타기도 함
ex) String name;

생성자 : 클래스명과 동일하게 이름을 작성해야 함.
   객체를 초기화하는 특별한 종류의 메서드.
   생성자를 작성하지 않아도 기본 생성자를 자동으로 제공
   
메서드 : 클래스 내부에 동작이나 활동 상태를 작성하는 공간
ex) [접근 제한자] [반환타입] [메서드 이름] (매개변수 리스트) {
메서드에서 실행할 내용 작성
}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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